에이랩 아카데미, 정품 성경적 성교육 강사양성 42기 자격증과정 개강

2024-01-24
조회수 65

2024년 1월 9일부터 15주간 진행되는 교육 과정
수료 시, 성교육 강사로 활동 시작할 수 있는 자격증
41기까지 총 2천여 명 수료자 양성

에이랩 아카데미가 주최하는 '성경적 성교육 강사양성 과정' 42기 홍보 포스터. 에이랩 아카데미 제공에이랩 아카데미가 주최하는 '성경적 성교육 강사양성 과정' 42기 홍보 포스터. 에이랩 아카데미 제공에이랩(ALAF. 'Awesome Life Awesome Family')아카데미가 주최하는 성경적 성교육 강사양성 과정 42기가 현장 강의로 새로남교회(오정호 담임목사)에서 개강한다. FIRST Korea시민연대 주관, 한국가족보건협회가 협력하는 이번 강의는 오는 1월 9일에 첫 강의를 시작으로 4월 16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매회 5시간씩 15주 동안 진행한다. 특히 이번 42기 과정 중 2회의 강의는 마약중독 예방이 포함되었으며 갈수록 다양한 사회적 문제를 일으키는 중독의 현상을 이해할 수 있도록 추가했다.


선교사의 할인에 이어 금번부터는 목회자와 배우자에게 혜택을 적용하고 교회와 가정에서도 말씀의 양육자들이 생명과 가정을 중시하는 체계적이고 올바른 교육을 교회와 가정에서 실시할 수 있도록 하는 목표를 세워 신청을 받는다.


2019년 경북에서 진행된 성경적 성교육 강사양성 과정(12기) 김지연 대표의 현장강의. 에이랩 아카데미 제공2019년 경북에서 진행된 성경적 성교육 강사양성 과정(12기) 김지연 대표의 현장강의. 에이랩 아카데미 제공

강의 주요 내용으로는 이성 교제의 성경적 가이드라인,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결혼을 위한 멘토링, 음란물 차단하는 법, 미디어 리터러시와 건강한 소통법, 과도한 피임 위주의 성교육의 문제점과 대안, 남녀의 특별함과 생명윤리 교육 등을 교육 내용으로 다루고 있다.


과정을 수료한 수강생은 한국가족보건협회의 통합폭력예방지도사 자격증, 성폭력예방지도사 수료증, 마약중독예방지도사 수료증을 발급받아 성교육 강사로 활동을 시작할 수 있다.


에이랩 성경적 성교육 강사 양성과정에서 설명하고 있는 김지연 대표. 에이랩 아카데미 제공에이랩 성경적 성교육 강사 양성과정에서 설명하고 있는 김지연 대표. 에이랩 아카데미 제공

주요 강사이며 에이랩 아카데미의 김지연 대표는 "성경적 성교육의 필요성을 절감하지만, 체계적인 교육을 진행함에 어려움을 느끼시는 교사, 학부모, 목회자, 청년들에게 정말 필요한 강의"라며 "이 강의를 통해 교회와 학교 모든 지역사회에서 생명주의 성경적 성교육이 계속해서 이뤄져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성 혁명의 쓰나미와 코로나 펜데믹 기간에도 온라인을 활용하여 정품 성경적 성교육을 이어온 에이랩 아카데미는 다음 세대를 지키기 위한 사명감으로 41기에 걸쳐 2천여 명의 수료자를 양성하였고 지역단체, 학교, 유치원, 종교시설에서 강사로 활동 중이다.


또한 사회적 해악을 일으키는 다양한 중독을 예방하기 위한 강사 양성을 위해 청소년중독 예방지도사 풀코스 과정 1기를 온라인으로 개강 및 접수하여 250명이 동시 접속하는 열기로 선제적 예방에 앞장서고 있다.


출처: 노컷뉴스 

https://www.nocutnews.co.kr/news/6061258